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의 첫 HTML이야기와 Visual studio code

안녕하세요, 용이의 코딩입니다. 오늘은 제가 처음으로 배 워던 HTML 경험, 배워 던 것을 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주로 책으로 html, css, javascript을 배우는데요. 이 책이 제 모든 코딩에 시작이었죠. 엔트리 등 이런 따분한 코딩(근데 엔트리나 스크래치는 나중에 파이썬, c언어 등을 배울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학교에서 많이 했죠.)을 학교에서 하다 보니 코딩이 재미없구나 싶었는데 유튜브에서 '코딩하려면 뭐부터 배워야 하죠?'라는 영상을 봤었습니다. 거기서 html, css, javascript를 먼저 배우라고 하라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도서관에서 html, css 책을 빌려서 보는데 너무 옛날 책이었지요. 그래서 저는 그 책 이름과 브랜드를 외워 집에서 폰으로 그 책 작가의 최신 버전 html, css를 샀습니다.

이 책이 저의 한 걸음의 시작이죠. 

 

 


한 걸음의 시작

html을 처음 배우시는 분들은 텍스트 에디터를 깔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텍스트 에디터는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쉽고 편리한 visul studio code를 깔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자들에게는 꼭 추천해주고 싶은 텍스트 에디터 프로그램입니다. 코딩을 할 때는 메모장 등에서 하셔도 상관없지만 초보자들한테는 어렵겠죠. 또 일일이 그 코드를 적고 모르는 코드는 직접 찾아봐야 합니다. 하지만 텍스터 에디터는 html만 쳐도 자동으로 html형식을(이것은 나중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들죠. 또 만약 pig라는 유명하고 많이 쓰는 html 코드가 있다고 하면 텍스트 에디터에다가 p자만 써도 나옵니다. 초보자들한테는 천국이죠. 단, 이것을 매우 많이 쓰게 되면 나중에 텍스트 에디터 없이 하게 되면 코드가 1도 생각이 안 나고 html 형식을 모를 수도 있습니다. 몰론 배울 때는 텍스트 에디터로 하시는 게 좋겠지만 연습하실 때는 메모장으로 하시는 것을 매우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코드가 머릿속에 남거든요.

 

visualstudio code는 https://code.visualstudio.com/홈페이지에서 새콤하게 까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될 게 있습니다. 꼭 사진처럼 다 체크하셔야 됩니다. 그래야 나중에 편해집니다.

설치가 되셨다면 우리는 한글 팩을 설치할 것입니다. 한글 팩을 설치 안 해도 상관없지만 초보자들한테는 매우 권장합니다. 물론 영어에 자신감이 있거나 영어공부, 도전 등 영어로 하실 분은 안 하셔도 무관 합니다.

자 사진처럼 해 주시면 한국어 팩이 깔립니다. 다 깔았으면

사진처럼 Restart Now를 눌러 새콤하게 적용시켜 줍니다. 그럼 사진처럼

짜잔!!! 한국어 적용 완료!! 이번 블로그에서는 아주 간단한 텍스터 에디터를 깔아 봤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이 텍스터 에디터로 html 코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틀린 부분, 문장, 사진이 있다면 댓글로 꼭 달아 주시고 모르는 것은 댓글로 꼭 달아주세요.  그럼 바이 바이!

 

 

 

 

 

 

 

 

(사실 필자는 글을 전부 다 쓰고 완료 옆 버튼 맞춤법 검사 버튼을 눌렀는데 다 지워 저서 다시 쓰는 중입니다. 그런 이유로 인해 화가 났었지만 더 간단하고 빠르게 되었습니다. 이게 좋은 건가 나쁜 건가 싶네요. 또 필자는 사실 첫 번째 블로그를 쓰는 중입니다. 그래서인지 오류가 많을 것입니다. 저의 블로그에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